본문 바로가기
외항사 관련 정보

외항사 정보 : 왜 승무원이 되고 싶은 가요?

by 애프터플라잉 2022. 8. 31.
반응형
Why do you
want to be a cabin crew?

 

왜 승무원이 되고 싶은가요? 
라는 질문에 어떤 대답을 하면 좋을까?

이 질문을 막상 들고 있으면
참 막막하다.


나는 왜 승무원이 되고 싶은 것일까?
우리에 마음 한 편에서는 늘 이렇게 외친다. 

여행하면서
돈도 벌 수 있는
직업 아닌가요?

최고에 직업이죠!

물론, 전직의 입장에서는
제대로 여행이라고 하지 못한 여행을
여행이라 불러야 하냐고 생각하지만... 
그건 왠지 배부른 소리 같다. 

하지만, 돈을 많이 벌고 싶거나 
여행을 많이 하고 싶다면 다른
직업이 훨씬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한다.

우리가 제일 어려워하는 
이 질문은 대체 왜 하는 것일까?
 
일단 왜 이 질문을 하는지를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

1. 이 직업/직무에 대해서
알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 한다.

2. 승무원의 직무가 서비스
이외에 어떤 일을 하는지 알고 있다.

3. 승무원의 직무와
나의 서비스 경력 연결하기

4. 나의 경력을 살려서 이야기하기 VS 앞으로 할 직무가

나의 가치와 일치하는 것 보여주기

 

단순하게 여행만을 보고 오거나 
항공사의 이득만 보고
승무원을 시작하면 대부분
항공사 일을 금방 그만둘 가능성이 많다.

승무원은 백조와 같다고 했다.

우아하게 물 위에 떠있는 백조는
물에 떠 있기 위해서 물밑에서 수없이 
발장구를 친다고 한다.

기내에서 미소를 띠며 열심히
서빙하는 그녀들에게는
커튼 뒤 갤리에서 수도 없이
발장구를 치고 있다.

왜 승무원이 되고 싶냐는 질문에
내가 처음 답변을 만들었던 것은 경험이었다.

1. 다국적 회사에서 일을 했었다.

2. 외국인들과 같이 일을 하면서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었다.

3. 나는 서비스를 좋아하고 다양한 서비스
경험과 다국적 회사에서 일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00 항공사에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5, 앞으로 서비스 업으로 더욱 프로페셔널한 사람이 되고자 한다.

그렇기에 00항공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꼭 배우고 싶다. 

시작과 끝이 비슷하더라도 
나만이 가지고 있는 내용을 
스토리텔링 하다 보면 비슷한 가치나 
경험일지라도 내용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지금 다시 면접을 보라고 하면
누구보다 솔직하게 말하고 싶다.

나는 승무원이 되면 저절로
멋진 여성이 되는 줄 알았는데
내가 스스로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승무원의 직업으로 착각했던 점이
무엇이었는지,

이렇게 서비스를 하면 어떨지,
왜 승무원이 여만 하는지,

어떤 부분을 내가 승무원이 되어서
제공할 수 있고 나와 같은 팀원들을
어떻게 함께 발전할 수 있는지 말이다. 

더 자세한 답변은 수업을 통해서
공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Sample 답변과 
Sample 답변 동영상을 함께 올리고 갑니다. 

1. 서비스 경험으로 이야기를 할 때

2.  직업의 장점으로 이야기를 할 때

3. 자신의 성격/ 업무로 대답하는 경우 

 
 
 
 

외항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