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항사 관련 정보

외항사 정보 : 승무원 이미지란?

by 애프터플라잉 2022. 8. 30.
반응형

승무원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전문적인 이미지와

멋진 여성에 모습이 떠오르지 않나요?

 

나는 어떤가요?

여러분은 어떤 승무원이 되고싶은가요?

아니,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제가 처음 승무원이 되고자 했을때
생각했던 승무원은

 

1. 프로페셔널한 전문 여성
2. 친절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
3. 가고 싶은 곳은 얼마든지 가고
4. 돈도 많이 버는
5. 멋진여자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승무원이 되어도

나는 나였다.

승무원이 된다고 해서
크게 바뀌는 것은 없었습니다

나는 어째서

'멋진 여성' 이 되지 못했을까?

 


아니, 왜 멋진여성이
되려고 하지 않았을까?

 

꼼꼼하고
열심히 자기 관리를 하는
승무원들을 보면서

대단하다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나는 할 수 없다 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그러나 '어떤 옷을 입을지'는
나의 선택이라는 것을

깨닫는데는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나는 편안것이 좋다는 이유로
나를 돌보지 않았어요.

남들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는다는
이유로 나를 가꾸는 것을
포기 했었습니다.

요즘 제가 좋아하는 문구가 바로

She Can Do
He Can Do

Why Not me?

There is nothing
impossible
with a willing mind

 

그녀도 할 수 있고
그도 할 수 있는데
내가 왜 안되?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불가능한 것은 없다.

저기저 멋져 보이는
'누군가' 도 누군가에게는
그저 친한 '언니' 이며 '동생' 이며
'친구' 일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니 나는 '안된다'는
생각을 버려야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나도 내가 되고 싶은 사람으로써의
인생을 살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렇게 생각하면서 부터
삶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트레이닝'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의

사진을 붙여놓고

나도 이런 사람이 될거야 라고

조금씩 노력해 봅시다 :)

 

반응형